국세청 invoice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
본문 바로가기
세금상식

국세청 invoice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

by 관심분야 2020. 8. 28.

국세청 invoice

오늘은 국세청 invoice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상가임대료를 인하한 임대사업자들의 세액 공제도 가능하고요. 자동차를 구매했을 경우, 개별소비세도 한시적으로 인하하는 방안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금액에 대한 소득공제율도 한시적으로 확대하도록 하고 있고요. 접대비용의 비용 적용 한도 역시 일시적으로 상향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2020년 3월부터 해외진출기업이 국내로 복귀할 경우, 국외사업장을 폐쇄 또는 축소하지 않고 국내에 사업장을 증설할 때도 경우에 따라서 50~100%까지 소득세 및 법인세를 감면 및 면제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코로나19로 인한 국세 세금지원혜택을 알려드렸는데요. 지금처럼 어려운 상황일 때 이런 것들을 참고하여 도움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국세청 invoice 추가적으로 그렇다면 2020년 3월에 적용된 세금 감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염병 특별재난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부분의 세금 감면으로 특별재난지역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의 기준으로 소득세 및 법인세가 감면되었습니다. 일정 소기업은 60% 감면되었으며, 소기업과 중소기업은 30% 감면되었습니다. 또한 간이과세자에 대해 부가가치세 납부의무 면제가 되었습니다. 간이과세자의 경우에는 기존에 연간 매출액이 3,000만원 미만에 해당하는 경우에 부가가치세 납부의무가 면제되었지만, 이 금액이 4,800만원 미만으로 높아졌습니다.

법인회사의 경우, 법인세를 제공하게 될 것이고요. 월급에서 어느정도의 금액을 국세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소득세가 붙게 되겠죠. 혹여라도 부모님이나 나에게 유산을 상속하는 분들이 있을 경우, 나중에 내가 그 유산을 받게 되면 상속세도 어느정도 지불해야 한답니다. 또한, 요즘은 많은 분들이 재테크로 주식 등을 많이 거래하게 되는데요. 그 때 제공해야 하는 세금인 증권거래세도 이것에 포함되겠죠. 그 외에도 증여세와 부가가치세, 특별소비세 등의 다양한 세금들도 나에게 제법 친숙할 것으로 볼 것 같네요. 지금까지 국가가 주체가 되어 걷는 세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것들을 잘 알아보고 내가 내야 하는 세금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28일 김태호 국세청 자산과세국장은 다주택 취득자 등 부동산 거래관련 탈세혐의자 413명 세무조사 착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합니다. 국세청은 이들이 매입자금을 정상적으로 마련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도 부채 상환의 전 과정을 끝까지 사후관리하고, 만약 부동산 거래관련 법령을 위반한 것이 확인될 경우 과태료부터 검찰고발까지 엄정조치에 나설 것이라 강조했다고 합니다. 이들 가운데에는 의류를 밀수출해 마련한 자금으로 부동산을 매입하거나, 가족법인의 자금을 유출해 쓰는 등 명백한 불법행위들이 상당수 발견됐다고 합니다.

국세청은 구글코리아의 고정 사업장이라고 할 수 있는 서버가 해외에 있더라도 실제 사업이 한국에서 이뤄졌다면 과세하는 것이 맞는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명준 서울국세청장은 지난 2019년 10월 국정 감사에서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은 서버가 해외에 있는데 과세가 어려운 것 아니냐는 추경호 당시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의에 한국 자회사가 계약 체결권을 상시 행사하는 등 상황이 있으면 (과세가) 가능하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조세심판원이 구글코리아의 손을 들어주면 국세청의 처분은 취소되고, 이미 낸 6000억원을 돌려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국세청 invoice 추가적으로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아마존코리아에 법인세 1500억원을 내라고 고지했고, 작년 11월 고지 세액을 모두 납부하고 따로 불복 절차를 밟지 않았다고 합니다. 국세청은 지난해 아마존코리아 세무조사에 들어갔고 아마존 본사와 아마존코리아 등의 소명을 들은 뒤 법률 검토 끝에 최종 세액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향후 이들은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세정 실천을 위한 국세청의 노력을 알리고, 성실 납세 문화 확산을 위한 포스터·공익 광고 참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국세청은 24일 서울지방국세청사에서 올해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은 연예인 이지은·이서진씨를 초청해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었다고 합니다. 국세청은 두 사람은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할 뿐만 아니라 자기 일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며 홍보대사로 위촉한 이유를 밝혔다고 합니다.

 

이제 국세청 invoice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댓글